컴퓨터/Java
객체지향 언어에서 객체를 표현하기 위한 하나의 단위의 개념입니다.
Class를 정의한다 -> 객체를 설계한다.
Class를 통해 어떠한 객체에 대하여 정의를 하는 청사진 같은 역할을 하게 됩니다.
class는 하나의 객체를 만들기위한 설계도면 같은 역할을 합니다.
따라서 객체의 정보를 담을수 있는 값과 객체가 할 수 있는 기능을 담을 수 있어야 합니다.
정보를 담을수 있는 값을 class의 멤버 변수라 하며, 기능을 메서드라고 말합니다.
선언의 기본 형식은 아래와 같습니다.
class Animal
{
//멤버 변수
String name;
String type;
int size;
//메소드
void func()
{
System.out.println("이 class의 이름은 " + name + "입니다.");
}
}
위의 class를 정의를 한다라는 의미는 말그대로 객체에 대한 분류에 정의를 한 것입니다.
이 정의한 설계도를 가지고 우리는 프로그램상에서 설계도인 class를 통해 실제 하는 것처럼 어떠한 존재를 실체화시켜야 합니다. 이러한 개념을 객체화, 인스턴스라고 부르며 객체화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Animal dog = new Animal();
Animal cat = new Animal();
위와 같이 Animal이라는 설계도면을 가지고 프로그램 상에서 dog와 cat을 객체화 또는 인스턴스화 시켰습니다.
이렇게 생성된 dog와 cat은 Animal이라는 설계도면 아래에서 각각 정의된 독립된 개체로서 사용할수 있게 됩니다.
설계도면대로 객체화 또는 인스턴스화를 했다면 그 안에 정의된 내용들도 각각의 객체화된 내용에 맞게 입력을 해야 정확하게 사용을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런 접근을 하기 위해서 프로그래머는 dot ( . )을 사용하여 접근할 수 있습니다.
Animal cat = new Animal();
cat.name = "고양이";
cat.type = "페르시안";
cat.size = 5
cat.fun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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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1년생 공학엔지니어의 개발일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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