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va - Class

컴퓨터/Jav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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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lass란?

객체지향 언어에서 객체를 표현하기 위한 하나의 단위의 개념입니다. 

Class를 정의한다 -> 객체를 설계한다.

Class를 통해 어떠한 객체에 대하여 정의를 하는 청사진 같은 역할을 하게 됩니다.

 

Class의 정의와 구조

class는 하나의 객체를 만들기위한 설계도면 같은 역할을 합니다. 

따라서 객체의 정보를 담을수 있는 값과 객체가 할 수  있는 기능을 담을 수 있어야 합니다.

정보를 담을수 있는 값을 class의 멤버 변수라 하며, 기능을 메서드라고 말합니다.

 

선언의 기본 형식은 아래와 같습니다.

 

class Animal
{
//멤버 변수
	String name;
    String type;
    int size;
    
//메소드
    void func()
    {
    	System.out.println("이 class의 이름은 " + name + "입니다.");
    }
}

 

 

Class의 객체화 또는 인스턴스화

위의 class를 정의를 한다라는 의미는 말그대로 객체에 대한 분류에 정의를 한 것입니다.

이 정의한 설계도를 가지고 우리는 프로그램상에서 설계도인 class를 통해 실제 하는 것처럼 어떠한 존재를 실체화시켜야 합니다. 이러한 개념을 객체화, 인스턴스라고 부르며 객체화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Animal dog = new Animal();
Animal cat = new Animal();

위와 같이 Animal이라는 설계도면을 가지고 프로그램 상에서 dog와 cat을 객체화 또는 인스턴스화 시켰습니다.

이렇게 생성된 dog와 cat은 Animal이라는 설계도면 아래에서 각각 정의된 독립된 개체로서 사용할수 있게 됩니다.

 

멤버 변수와 메서드의 접근

설계도면대로 객체화 또는 인스턴스화를 했다면 그 안에 정의된 내용들도 각각의 객체화된 내용에 맞게 입력을 해야 정확하게 사용을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런 접근을 하기 위해서 프로그래머는 dot (  .  )을 사용하여 접근할 수 있습니다.

Animal cat = new Animal();
cat.name = "고양이";
cat.type = "페르시안";
cat.size = 5

cat.fun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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