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Win32-API
본문에서는 값을 입력받기 위한 Edit control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버튼을 만드는 방법과 비슷합니다. 'edit'이라는 문자열로 이미 정의되어 있습니다.
CreateWindowW(L"edit", NULL, WS_BORDER | WS_CHILD | WS_VISIBLE | ES_NUMBER | ES_RIGHT, 20, 200, 100, 25, hWnd, NULL, hInst, NULL);
스타일 옵션쪽을 간략히 설명하자면 다음과 같습니다.
더 많은 Edit 컨트롤의 스타일 옵션은 아래 링크를 참조하세요.
간단하게 명령이 바뀌었을 때 처리를 할 수 있습니다.
WM_COMMAN 메시지와 함께 Wparam에 EN_CHANGE 메시지를 보내줍니다.
case WM_COMMAND:
switch (HIWORD(wParam))
{
case EN_CHANGE:
hdc = GetDC(hWnd);
TextOutW(hdc, 100, 100, L"Edit컨트롤에 변화가 있습니다!", 19);
ReleaseDC(hWnd, hdc);
break;
}
break;
해당 소스코드를 통해 간단한 Edit 컨트롤을 사용해보겠습니다.
#include <windows.h>
#include <stdlib.h>
#include <malloc.h>
#include <memory.h>
#include <tchar.h>
#include "resource.h"
HINSTANCE hInst;
int num;
// 이 코드 모듈에 포함된 함수의 선언을 전달합니다:
LRESULT CALLBACK WndProc(HWND, UINT, WPARAM, LPARAM);
int APIENTRY wWinMain(_In_ HINSTANCE hInstance,
_In_opt_ HINSTANCE hPrevInstance,
_In_ LPWSTR lpCmdLine,
_In_ int nCmdShow)
{
//윈도우 창 구조체 정의 및 적용
WNDCLASSEXW wcex;
wcex.cbSize = sizeof(WNDCLASSEX);
wcex.style = CS_HREDRAW | CS_VREDRAW;
wcex.lpfnWndProc = WndProc;
wcex.cbClsExtra = 0;
wcex.cbWndExtra = 0;
wcex.hInstance = hInstance;
wcex.hIcon = NULL;
wcex.hCursor = LoadCursor(nullptr, IDC_ARROW);
wcex.hbrBackground = (HBRUSH)(COLOR_WINDOW + 1);
wcex.lpszMenuName = MAKEINTRESOURCE(IDR_MENU1);
wcex.lpszClassName = L"Test";
wcex.hIconSm = NULL;
RegisterClassExW(&wcex);
//적용한 윈도우 생성 및 업데이트
hInst = hInstance; // 인스턴스 핸들을 전역 변수에 저장합니다.
HWND hWnd = CreateWindowW(L"Test", L"Test", WS_OVERLAPPEDWINDOW,
CW_USEDEFAULT, 0, CW_USEDEFAULT, 0, nullptr, nullptr, hInstance, nullptr);
if (!hWnd)
{
return FALSE;
}
ShowWindow(hWnd, nCmdShow);
UpdateWindow(hWnd);
MSG msg;
// 기본 메시지 루프입니다:
while (GetMessage(&msg, nullptr, 0, 0))
{
TranslateMessage(&msg);
DispatchMessage(&msg);
}
return (int) msg.wParam;
}
LRESULT CALLBACK WndProc(HWND hWnd, UINT message, WPARAM wParam, LPARAM lParam)
{
HDC hdc;
WCHAR word[1024];
switch (message)
{
case WM_CREATE:
CreateWindowW(L"edit", NULL, WS_BORDER | WS_CHILD | WS_VISIBLE | ES_NUMBER | ES_RIGHT, 20, 200, 100, 25, hWnd, NULL, hInst, NULL);
break;
case WM_LBUTTONDOWN:
hdc = GetDC(hWnd); //DC을얻는 방법 1
ReleaseDC(hWnd, hdc);
break;
case WM_PAINT:
{
PAINTSTRUCT ps;
hdc = BeginPaint(hWnd, &ps);
EndPaint(hWnd, &ps);
}
break;
case WM_COMMAND:
switch (HIWORD(wParam))
{
case EN_CHANGE:
hdc = GetDC(hWnd);
TextOutW(hdc, 100, 100, L"Edit컨트롤에 변화가 있습니다!", 19);
ReleaseDC(hWnd, hdc);
break;
}
break;
case WM_SETTEXT:
case WM_DESTROY:
PostQuitMessage(0);
break;
default:
return DefWindowProc(hWnd, message, wParam, lParam);
}
return 0;
}
Win32_API - 실습 - 색상표 만들기 (0) | 2022.03.01 |
---|---|
Win32_API - Edit Control 값 사용하기 (inputbox) (0) | 2022.02.28 |
Win32_API - Pen & Brush (그리기 도구) (0) | 2022.02.24 |
Win32_API - 색상 (RGB) (0) | 2022.02.24 |
Win32_API - 리소스를 통해 메뉴바 추가하기 (0) | 2022.02.23 |
91년생 공학엔지니어의 개발일지
TODAY :
YESTER DAY :
TOTAL :
Commnet